DGB금융그룹, ESG경영 실천 위한 친환경차 확대 > 실시간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DGB금융그룹, ESG경영 실천 위한 친환경차 확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범수 작성일21-08-04 15:45 조회40,171회 댓글0건

본문

↑↑ [경북신문=김범수기자] DGB금융그룹이 DGB금융지주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교체 도입했다. 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DGB금융지주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전기차로 교체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DGB금융은 그룹 차원에서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차량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오는 3분기 중으로는 하이투자증권이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역시 수성동 본점에 전기차를 도입했으며 전기차 활성화에 동참하기 위해 대구시에 부지를 무상 제공하고 본점 등 관내 9개 영업점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DGB금융은 지난 2006년 국내 기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을 선포하고 온실가스 감축 등 다양한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3월 ESG경영을 선포하고 ESG 관련 최고의사결정기구인 ESG위원회를 설치했다.

또 ESG경영의 올바른 인식 조성을 위한 그룹 ESG 실천운동 캠페인을 6개월간 진행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부 주관의 K-EV 100 캠페인에 동참하는 등 모두가 공감할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DG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 그룹 차원에서 계열사의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울릉·독도 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Admin